회원공간

어린이의 행복한 삶과 건강한 미래에 함께합니다.

공지사항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제도 5년 인증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2023.01.11
조회수2050


학회의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제도가 5년 인증을 받았습니다. 



존경하는 회원님께,

 

 희망찬 새해를 맞이하여 회원님의 가정과 직장에 행복이 가득하시기를 기원합니다.

 

 작년 연초에는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에 대하여 대한의학회에서 1년 한정 승인을 하였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만, 올해에는 향후 5년간 세부전문의 제도를 운용할 수 있는 정식 인증을 받았다는 더 좋은 소식을 전해드리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첨부: 제도 인증서) 


 작년 1년의 한정 운영 기간 동안 학회에서는 모두 527명의 최초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와 92명의 첫 번째 지도전문의 선생님들을 배출하였으며, 현재 25곳의 전임의 수련병원(후보)에 대한 현지 실사를 진행 중에 있습니다. 지난 1년 동안 많은 분들의 수고와 응원 덕분에 우리 학회의 세부전문의 제도가 잘 추진되었으며, 그 역량을 대한의학회에서 인정하여 향후 5년 간 세부전문의 제도를 운용할 수 있는 인증을 받게 된 것입니다. 

 

 정확하게는 조건부 인증으로 지도전문의들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기타 일부 수정 보완 사항에 대한 주문이 있어 이에 대하여 세부전문의 제도운영 준비위원회를 중심으로 향후 1년 동안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또 한 그 진행 상황을 틈틈이 회원님들께 보고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현재 밤이 되면 진료가 안 되는 곳이 많은 소아응급의 참담한 현실을 타개하는 마지막 보루인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제도를 지켜나가기 위해 회원님들께서도 앞으로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베풀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1월 11일

대한소아응급의학회 회장 곽영호



×
알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