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전문의

어린이의 행복한 삶과 건강한 미래에 함께합니다.

FAQ
2022 제 1차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자격인정시험 면제 전형 관련 FAQ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2022.08.24
조회수1148

2022-1차 FAQ


[지원 자격]

1. 2022년 소아응급의학 최초 세부전문의를 지원하기 위한 전문의 과목은 제한이 없나요? 그리고 자격은 언제부터 인정이 될까요?

A. 응시자격은 대한민국 26개 법정진료과 전문의 모두 지원 가능하며, 2020년 8월 31일까지 취득한 전문의 자격증까지 인정합니다. 



[인정 평점]

2. 학회 인정 평점 기준 계산을 위한 논문 및 연수 교육의 인정 기간은 언제까지인가요? 그리고 평점 증빙을 위해서는 어떤 서류가 필요한가요?

A. 학회 인정 평점 기준에 해당하는 모든 내용은 2017.09.01부터 2022.8.31까지 5년 이내로 인정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붙임1. 학회 인정 평점 기준 및 증빙서류 파일의 내용을 참고바랍니다.


3. 평점을 인정받을 수 있는 연수 교육의 기준이 어떻게 될까요?

A. 별표 제3호에 명시된 인정학회에서 시행한 연수 교육 중에서 그 내용이 소아 또는 응급에 관련된 것이어야 합니다. 따라서 인정학회가 아니거나 연수교육의 내용이 소아와 응급 어느 쪽에도 해당이 되지 않는 경우는 인정되지 않습니다.


4. KAPECC 이수평점도 학회인정 평점 30점에 포함이 될까요?

A. KAPECC 이수평점도 1회에 한해 인정이 되며 평점의 200% 를 인정하여 20점으로 인정됩니다. 


5. KAPECC을 2회 등록했는데 두 번 모두 참석 시간 부족으로 부분 평점을 받고 이수증은 받지 못했습니다. 합산하여 인정이 가능할까요?

A. KAPECC의 경우 1회 이수는 응시자격의 필수 조건입니다. 합산 인정은 불가합니다.



[응급실 근무 경력]

6. 2년간의 응급실 근무 경력은 정기적으로 응급실 당직을 한 경우에도 인정이 될까요?

A. 2년이상의 응급실 근무 경력은 성인/소아 응급실에 관계없이 응급실 근무가 주된 근무형태인 경우로 제한하며 이를 증빙하는 기관의 공문의 경우 양식의 제한 없이 인정합니다. 

         


[기타]

7.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자격증은 언제까지 무시험을 취득할 수 있나요?

A. 최초 세부전문의 경과규정에 따라 2년차인 2023년에 한 번 더 시행할 예정입니다. 


8. 서류 심사 후 불합격인 경우 응시료는 환불이 되나요?

A. 불합격 또는 합격 후 허위 증빙 서류 등으로 합격이 취소된 경우에 모두 응시료는 환불이 되지 않으며 응시 자격 및 증빙 서류 관련 문의가 필요한 경우에는 접수 이전에 학회 이메일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9.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자격증은 한번 취득하면 평생 유지되는 건가요?

A. 소아응급의학 세부전문의 자격갱신에 관한 시행 규칙에 따라 5년마다 갱신 필요하며 이를 위해 5년간 학회에서 인정하는 연수 평점 100점 이상을 취득하여야 하고 기간 내에 KAPECC이 1회 이상 포함되어야 합니다. 단, 만 65세 이상인 자는 평점 취득의 의무를 면제합니다.

 


댓글
×
알림